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초고성능 국가 데이터 네트워크, KREONET

[공지] 2024년 APAN-KR 포럼 총회 개최(3/14, The-K호텔 서울)

크레오넷관리자 View 23,079 2024-03-06

- APAN-KR 포럼의 주요사항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APAN-KR 포럼 총회가 개최되며, 올해에는 3월 14일(목) 오후에 The-K호텔 서울의 동강c홀에서 개최된다.


- APAN(Asia Pacific Advanced Network), 아시아태평양첨단연구망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의 산학연 연구망 관련 주체가 참여하는 비영리 조직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연구망의 연동은 물론 첨단 네트워크 기술 개발 및 연구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응용에 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국가별로 하나의 주체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회원제로 운여오디고 있으며, 매회 2번에 걸친 APAN Meeting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APAN-KR 포럼은 APAN의 한국대표로 참여하는 조직으로 KISTI/KREONET과 NIA/KOREN이 기관회원으로 참여하고,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 이번 APAN-KR포럼 행사에서는 APAN-KR의 주요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APAN-KR 조직의 구성 및 WG 신설을 포함하여 사회의료현안 코로나재난 등에서의 초고속연구망 활용과 의학한림원 정년교수 참여 방안에 대한 발표(이영성교수/충북대)가 진행될 예정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