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초고성능 국가 데이터 네트워크, KREONET

2022년 미래 사이버 융합연구를 위한 광기반 혁신적 네트워크 융합 클러스터 워크숍 개최

크레오넷관리자 View 26,979 2023-01-06

-미래 사이버 융합연구를 위한 광기반 혁신적 네트워크 융합 클러스터-


과학기술연구망센터에서는 출연연 중심의 차세대 광백본 구축을 위한 기획과제인 미래 사이버 융합연구를 위한 광기반 혁신적 네트워크 융합 클러스터’ nst 다학제 융합클러스터 사업 1차년도 전체 워크숍을 128~9일 양일간 거제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하였다.

 

본 과제는 미래 사이버 융합연구를 위한 광 기반 혁신적 네트워크 융합클러스터라는 주제로 25NST 출연연 및 4개 과학원 등 5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본 워크숍에서는 20여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관별 네트워크 구축/운영 현황 및 고도화 계획과 미래 네트워크 수요를 공유하였다. 또한, 차세대 네트워크 고도화(SuperSIREN2)를 위한 세부 설계 방안과 분야별 광기반 융합 연구 추진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본 과제의 지속적인 추진과 활발한 연구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첨단 과학기술 융합연구 활용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출연연 중심의 차세대 광네트워크 설계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