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초고성능 국가 데이터 네트워크, KREONET

KSC 2022 양자암호통신망 구축을 위한 요소 기술 연구개발 현황 워크숍 개최

크레오넷관리자 View 27,383 2022-11-16

KISTI에서는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에 더케이호텔 서울 양재에서 슈퍼컴퓨팅 기술 및 활용과 연구망 활용 기술 등을 총괄적으로 발표하는 KSC2022 컨퍼런스를 추진하였다.

여러가지 분야의 기술 발표와 함께, 과학기술연구망센터에서는 양자암호통신망 구축을 위한 요소 기술 연구 개발 현황에 대한 기술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KISTI의 자체 행사 준비 추진과 함께, SDN/NFV 포럼의 Q-KaaS WG과의 조인트를 통하여, 양자암호통신망 구축기술을 연구하고 협력하는 산학연간의 기술 발표 및 교류의 장이 되었다. 양자 암호키 분배장비 프로토콜 기술에 대한 발표세션과 다중화 기술 세션, 양자키관리 구축 기술세션으로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 다크화이버 기반의 양자암호통신망 구축 수준을 넘어 구축을 위한 확장성있는 기술 적용을 위한 최신의 SDM(공간분할 다중화) 기술까지 실 구축을 위한 여러 기술적 요소를 발표하고 토론하였으며, 청중과 발표자의 다양한 의견 개진으로 상호 공감대를 갖춘 협력 기반까지 공고히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