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국가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초고성능 국가 데이터 네트워크, KREONET

과학기술연구망 5월 대외 활동 소식

유지보수 View 2,123 2015-06-21

KREONET 

    - 한·미·중 글로리아드 미니 워크숍 및 한·미간 글로리아드 협력 회의 참석  5월 27일부터 3일간 미국 낙스빌의 테네시대학교에서는 한·미·일 글로리아드 현황 및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미니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과학기술연구망은 본 회의에서은 글로리아드-KR의 업데이트 현황을 발표하고 글로리아드 2.0및dvNOC 기술 협의는 물론 한·미·일간 공동 프로젝트 발굴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였다.특히 한·미간 글로리아드 협력회의를 통해 한·미간 공동 프로젝트 추진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 TERENA NETWORKING CONFERENCE 2008(TNC2008)행사 참여 및 국제 협력 프로젝트 추진 5월 19일부터 4일간 벨기에 브뤼쥐에서 유럽 연구망 네트워킹 국제컨퍼런스인 TERENA NETWORKING CONFERENCE 2008(TNC2008) 행사가 열렸으며 전 세계에서 약 500명이 참석하였 다. TNC 2008 행사는 GEANT2를 비롯한 대부분의 유럽 연구망 그룹이 참석하는 행사로 연구 망 최신 기술 및 동향이 소개되는 자리로 과학기술연구망 운영 그룹에서는 본 행사에 참여하여 국제 연구망의 연동 방안 및 운영 기술 공유 등을 추진하였다. 특히 10G급 트래픽  측정 및 분석에 대한 스웨덴 Chalmers 공과대학과 KREONET 간의 협력 연구 프로젝트가 추진되었다. 

    - European IPv6 Day 행사 참여 및 초청강연 발표   5월 20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EU 유럽위원회의 IPv6 추진전략 및 향후 전개 방향을 소개 하는 European IPv6 Day 행사가 열렸다. 과학기술연구망에서는 현재 대덕특구 IPv6 클러스터 구축사업과 연계하여,유럽,미국,중국 등의 IPv6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각 국가의 현황을 파악하고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참석하였다. 또한  KREONET은 ‘Status of  the Deployment of IPv6 in KOREA'라는 주제로 한국을 대표하여 한국의 IPv6 현황 및 대덕특구 IPv6 클러스터 구축 사업에 대한 소개를 강연하였다.
첨부파일(1)
Back to Top